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모험섬 골드 수익 및 효율

728x90
반응형
SMALL

세줄요약

1. 전체적으로 굉장히 낮은 효율을 보인다.

2. 가장 효율이 좋은 섬은 포르페

3. 골드섬.. 가면 좋고 아니면 말고.

 

로스트아크에는 모험섬이 존재하며 일정에 따라 보상으로 골드를 준다.

모험섬 보상이 골드일 때의 수익과 효율을 알아보자.

 

효율 계산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 걸리는 시간은 모험섬 입장 시부터 골드 획득 시까지의 시간이며, 입장한 모험가들의 참여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3, 5, 7, 9분 중 하나로 정했다.
  • 골드는 1580 기준이다.
  • 골드는 모험섬의 종류에 따라 승패 여부, 순위 여부가 존재하는 섬이 있으며 이에 따라 다른 골드를 획득하는 경우가 있다.
  • 획득한 골드에서 십의 자리부터는 버림으로 계산했다.
  • 효율 = 골드 / 시간

 

모험섬 골드 수익 및 효율 표는 다음과 같다.

모험섬 걸리는 시간(분) 최소 골드 효율 (분) 최대 골드 효율 (분)
포르페 3 900 300 900 300
블루홀 섬 5 900 180 900 180
기회의 섬 5 800 160 1100 220
쿵덕쿵 아일랜드 5 900 180 900 180
죽음의 협곡 5 900 180 900 180
하모니 섬 7 900 129 900 129
환영 나비 섬 7 900 129 900 129
우거진 갈대의 섬 7 800 114 1100 157
몬테 섬 7 800 114 1100 157
메데이아 7 800 114 1100 157
수라도 7 800 114 1100 157
라일라이 아일랜드 7 800 114 1100 157
잔혹한 장난감 섬 7 800 114 1100 157
고요한 안식의 섬 9 900 100 900 100
볼라르 섬 9 900 100 900 100
스노우팡 아일랜드 9 800 89 1100 122

 

1. 대체적으로 효율이 안 좋다.

대체적으로 효율이 안 좋다.

갈 수 있으면 가는게 좋겠지만 굳이 안가도 상관없어 보인다. 

특히 모험섬 특성상 시간 맞춰 섬으로 가야하는 것을 생각하면 불편한 부분도 있다.

따라서 개인에 따라 안가거나, 골드보단 섬마를 필요로하는 섬을 가는 것도 좋아보인다.

 

2. 섬의 특징에 따른 차이점

승패 여부나 순위 여부가 있는 섬일 경우 승리하거나 상위권에 속하면 가장 많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효율 측면에서 본다면 승리하거나 상위권에 속해도 낮은 효율을 보인다.

포르페 등과 같이 간단하고 빨리 끝나는 섬은 그나마 갈만 하지만 스노우팡 아일랜드처럼 길고 귀찮은 섬은 가기 껄끄럽다.

 

3. 노후화된 컨텐츠

템레벨에 따라 획득하는 골드량이 다른데 현재 가장 높은 골드 획득 기준은 템레벨 1580이다.

모험섬이 처음 생기고 여러가지 편의성 패치는 있었으나 보상에 관련한 패치는 없었다. 

현재 최고레벨이 1670(에스더 포함시 1675)인 만큼 템레벨에 따른 차등 보상 지급이라는 컨셉에 맞게 보상 패치가 필요해보인다.

 

단 모험섬 패치 초기에는 현재와 달리 보상의 값어치가 상당히 높았기에, 일부 타의로 인해 모험섬을 못가는 유저들 사이에서 불만이 많았다. "가면 좋고 아니면 말고"의 포지션을 지키는 현재의 상태도 스마게나 유저 입장에서 나쁘지 않아 보인다.

728x90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