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nguages/React

[React] 0. React

728x90
반응형

 

1. 왜?

왜 React를 공부하기로 시작했는가 물어본다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것이다. 오랫동안 유지되는 좋은 언어라서? 많은 대기업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커뮤니티 활성화가 잘되어 있어서? 취업에 도움이 되니까? 등등 다 맞는 말이다.

 

가장 큰 이유는 프론트엔드 언어 중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했고 호기심이 들었기 때문이다. Vue를 공부하고 프로젝트를 완성하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새로운 프론트엔드 언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갈망이 있었다. 

 

개발자 입장에서 한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하나의 모험이 될 수 있다. 특히 취준생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어떤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짧든 길든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고 해당 기술 스택이 오래도록 유지될수록 개발자로서 가치는 커진다.

 

앞으로 개발자로서 나의 가치를 키워줄 언어이면서 내게 가장 큰 흥미를 이끄는 기술. 그것이 바로 React였다. 

 

 

2. 어떻게?

우선 노마드 코더의 무료 강의를 수강할 계획이다. 무료이면서 코스가 4개나 있다. 갓마드... 

https://nomadcoders.co/courses

 

All Courses – 노마드 코더 Nomad Coders

초급부터 고급까지! 니꼬쌤과 함께 풀스택으로 성장하세요!

nomadcoders.co

 

노마드 코더의 무료 강의를 수강하며 깃과 블로그에 정리할 것이며 이후 리액트를 활용하여 개인 프로젝트를 구상 중이다. 

 

현재 토이 프로젝트로 구상 중인 주제가 2가지 있는데 하나는 Vue로 하나는 React로 만들어볼까 고민 중이다.

728x90
반응형

'Languages > Rea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ct] 2-1. State  (0) 2022.01.08
[React] 1. React 기본  (0) 2021.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