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blem Solving/CodeUp

[Code Up]코드업 기초 100제 코드 정답 및 후기 (파이썬, python)

728x90
반응형

작년부터 AI 머신러닝에 관심이 생기면서 파이썬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파이썬으로 코드를 작성하면서 모르는 부분은 그때그때 검색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파이썬을 정석으로 공부한 게 아니다 보니 가끔씩 기초가 부족함을 느꼈다. 코딩 테스트에서도 주로 파이썬을 사용할 계획인데 파이썬에 대해서 기초를 좀 더 다질 필요성을 느꼈다. 개념적인 부분은 다 알고 있어서 기반을 다지는 느낌으로 풀어볼 문제를 찾고 있었는데 코드 업에서 제공하는 기초 100제가 꽤 좋다는 말이 많아서 쭉 풀어보았다. 

 

기초 100제 코드는 깃허브에 통채로 올려놓았다. 문제마다 주석으로 번호를 표시해놨다.

https://github.com/tomy9729/Algorithm/blob/master/CodeUp/%EC%BD%94%EB%93%9C%EC%97%85_%EA%B8%B0%EC%B4%88100%EC%A0%9C.py

 

tomy9729/Algorithm

🐺 내가 직접 작성한 내 코드 🐺. Contribute to tomy9729/Algorith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100개의 문제 모두 기초적이고 쉽지만 그만큼 중요한 개념들이다. 문제를 풀면서 파이썬으로 코딩하는 데 있어 유용한 기법들을 몇 개 배울 수 있었다. 특히 C언어로 코딩했으면 두세 줄이 나올 수도 있을 표현들이 파이썬으로는 한 줄로 표현될 때마다 파이썬의 능력에 놀라웠다. TypeScript과 Go도 공부해보고 싶은데 아직은 파이썬도 많이 부족해서 당분간은 파이썬으로 계속 코딩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